▲ LG 유강남이 대타 역전 만루 홈런으로 팀에 3연승을 안겼다. ⓒ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고척돔, 신원철 기자] LG 트윈스가 유강남의 역전 만루 홈런에 힘입어 넥센 히어로즈 상대 8연승을 거뒀다. 3연승으로 5위 넥센과 승차를 5.5경기로 벌렸다. 

LG는 18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CAR KBO 리그 넥센과 경기에서 8-7로 이겼다. 7회까지 3-6으로 끌려가다 8회 유강남의 만루 홈런으로 단번에 경기를 뒤집었다.  

1회 출발이 좋았다. LG는 1회초 넥센 선발 제이크 브리검의 갑작스런 제구 난조를 틈타 3점을 먼저 뽑았다. 2사 1, 2루에서 아도니스 가르시아가 볼넷으로 출루한 뒤 채은성이 볼카운트 2-0에서 3타점 3루타를 터트렸다. 

그러나 한동안 추가점이 나오지 않으면서 역전당했다. LG 선발 차우찬은 2회 희생플라이 2개로 2점을 내준 뒤 3회 마이클 초이스에게 역전 2점 홈런을 얻어맞았다. 5회에는 무사 2루에서 장영석에게 2점 홈런을 허용하고 4이닝 6실점을 남긴 채 교체됐다. 

LG는 3-6에서 신정락(2이닝)과 이동현(1이닝)을 투입해 추가 실점을 막았다. 두 선수의 무실점이 역전승의 발판이 됐다. 8회 넥센의 셋업맨 후보 김동준을 상대로 아도니스 가르시아가 2루타를 터트렸다. 채은성은 몸에 맞는 공, 오지환은 좌전 안타로 출루하면서 만루가 됐다. 

선발 라인업에 들지 못했던 주전 포수 유강남이 대형 사고를 쳤다. 무사 만루에서 대타로 나온 유강남은 평소보다 일찍 마운드에 오른 넥센 마무리 투수 김상수의 바깥쪽 직구를 통타해 우중간 담장을 넘겼다. 비거리 125m 대형 홈런으로 점수 7-6이 됐다. 9회초에는 오지환이 1타점 적시타를 날렸다. 

▲ LG 정찬헌 ⓒ 곽혜미 기자

LG는 8회말 위기를 마무리 투수 정찬헌의 조기 투입으로 극복했다. 고우석이 2사 후 김민성에게 안타를 내줬고, 진해수가 왼손 투수 김규민을 상대해 2루타를 허용했다. 

2사 2, 3루에서 등판한 정찬헌이 대타 김태완을 유격수 땅볼로 잡았다. 정찬헌은 9회 1점을 내줬으나 20번째 세이브를 올렸다. 

넥센은 선발 브리검의 6이닝 3실점 역투에도 불펜 불안을 노출하며 역전패했다. 초이스와 장영석의 홈런도 빛이 바랬다. 무엇보다 LG전 8연패에 빠져 있다는 게 치명적이다. LG와 넥센은 4, 5위에 자리잡고 있다. 승차는 5.5경기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