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현수의 발끝에서 시작된 패스는 '나비효과'가 되어 돌아왔다.
▲ 장현수의 롱 패스를 받으려다 쓰러진 박주호. ⓒ연합뉴스
▲ 박주호와 교체 투입된 김민우의 태클. VAR(비디오 판독) 결과 페널티킥이 선언됐다.
[스포티비뉴스=월드컵 특별 취재팀 정형근 기자] 장현수의 패스 실수 1번은 ‘나비효과’로 돌아왔다. 부정확한 패스는 박주호의 부상으로 이어졌고 교체 투입된 김민우는 페널티킥을 내줬다.

한국은 18일(한국 시간) 러시아 니즈니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리그 1차전 스웨덴과 경기에서 0-1로 졌다. 

한국은 스웨덴과 전반 초반 팽팽하게 맞섰다. 경기의 균열은 뜻하지 않은 곳에서 발생됐다. 전반 27분 장현수는 부정확한 롱 패스를 시도했다. 패스를 받기 위해 무리하게 점프한 박주호는 균형을 잃으며 넘어졌고 심하게 고통을 호소했다. 

결국 박주호는 곧바로 김민우와 교체 투입됐다. 김민우는 측면에서 활발하게 움직였지만 결정적인 반칙을 했다. 후반 18분 한국은 페널티박스 안에서 김민우가 태클로 상대를 넘어뜨렸다. 심판은 VAR(비디오 판독)을 선언했고 페널티킥 판정을 내렸다. 키커로 나선 그란크비스트는 침착하게 득점했다. 

한국은 총공세를 펼치며 동점을 노렸다. 그러나 스웨덴의 단단한 수비진을 뚫지 못했다. 한국은 독일과 함께 F조 최하위를 기록했다. 

휘슬이 울리자 장현수는 고개를 떨궜다. 장현수의 패스 실수는 엄청난 결과로 돌아왔다. 한국은 멕시코와 독일을 꺾어야 하는 힘겨운 상황을 맞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