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영명 ⓒ 잠실,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박성윤 기자] '최고 마무리 투수' 정우람이 공식적으로 쉬었지만 한화 이글스 불펜에는 문제가 없었다.

한화는 19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 CAR KBO 리그 LG 트윈스와 경기에서 2-1로 이겼다. 한화는 마운드 힘으로 LG를 눌렀다.

선발 마운드에서는 외국인 에이스 맞대결이 펼쳐졌다. 한화 키버스 샘슨은 LG 타선을 상대로 102구를 던지며 6이닝 1실점 호투를 펼쳤다. 삼자범퇴는 단 한번도 없었지만 위기마다 병살타를 유도하며 투구 수를 아꼈고 6회까지 제 몫을 다했다.

근소한 점수 차. 이날 한화 마무리 투수 정우람이 등판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 지난 3일 동안 정우람은 매 경기 마운드에 올랐기 때문. 투구 수 총 40개를 던졌다. 휴식이 필요했고 경기 전 한화 한용덕 감독은 "정우람은 오늘 등판하지 않는다"고 알렸다.

든든한 마무리가 없는 상황에서 한화 더그아웃은 큰 점수 차로 팀이 이기길 바랐다. 그러나 바람과 달리 경기는 팽팽한 접전으로 흘러갔다. 6회 샘슨이 내려가고 마운드에 안영명이 올랐다. 안영명은 이천웅과 대타 유강남을 범타로 잡았다. 정주현에게 중전 안타를 허용했으나 이형종을 우익수 뜬공으로 묶으며 무실점 투구를 펼쳤다.

8회 송은범이 올랐다. 송은범은 오지환을 투수 땅볼로 잡고 박용택, 김현수를 모두 내야 땅볼로 처리했다. 이어 9회에도 마운드에 올랐다. 선두 타자 채은성에게 볼넷을 줬으나 양석환을 우익수 직선타로 막았다. 1사 1루에 송은범은 이천웅에게 좌중간에 떨어지는 안타를 맞았다. 1사 1, 3루 송은범이 내려가고 서균이 올랐다. 서균은 유강남을 상대로 3루수-2루수-1루수로 이어지는 병살타를 만들며 팀 승리에 마침표를 찍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