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 다저스 류현진

[스포티비뉴스=고유라 기자] LA 다저스 좌완 투수 류현진이 등판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류현진은 18일(이하 한국 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글랜데일 캐멀백 랜치에서 치러진 2018 메이저리그 시범경기에서 시카고 화이트삭스를 상대로 3이닝 7피안타 2탈삼진 2사사구 5실점을 기록했다. 

류현진은 1회 요안 몬카다에게 볼넷, 아비자일 가르시아에게 좌익수 왼쪽 2루타를 허용했다. 류현진은 무사 2,3루에서 호세 어브레유의 1루수 땅볼 때 선취점을 내줬다. 맷 데이비슨도 볼넷으로 내보낸 그는 1사 1,3루에서 라이언 코델의 땅볼 때 다시 주자의 득점을 허용했다. 이어 팀 앤더슨에게 중월 적시 2루타를 맞았다.

2회에는 오마 네바스를 2루수 땅볼로 돌려세운 뒤 아담 엔젤은 유격수 왼쪽 내야안타로 출루시켰다. 그는 1사 1루에서 몬카다의 2루수 땅볼로 맞은 2사 1루에서 가르시아에게 좌중간 담장 앞에 떨어지는 1타점 2루타를 맞았다. 어브레유에게도 1타점 중전 적시타를 내줬다.

3회 류현진은 안타 1개를 맞았지만 탈삼진 1개와 병살타 1개로 이닝을 마쳤다. 그는 4회를 앞두고 교체됐다. 등판 후 류현진은 더그아웃 인터뷰에서 "몸상태도 너무 좋고 지난해에 비해 부담이 전혀 없다. 지난 등판도 그렇고 이닝수는 많이 채우지 못했지만 투구수를 늘리면서 준비하고 있다"고 등판 소감을 전했다.

류현진은 이어 "지난해 캠프에 비해 달라진 것은 직구 구속인데 지난 번 93마일까지 나왔다"는 질문에 "몸상태가 좋다 보니까 높게 나온 것 같다. 계속해서 시즌을 준비해 가야 한다"고 답했다. 결과는 좋지 않았지만 몸상태에 만족감을 드러낸 류현진이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