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장수상회'-'라푼젤' 포스터. 제공|롯데 엔터테인먼트, CJ 엔터테인먼트, 월트디즈니

[스포티비스타=이은지 기자] 10월 3일 안방극장에서 즐길 수 있는 추석 특선 영화를 소개합니다.

영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방송사: KBS2. 시간: 오전 9시 40분. 출연: 김윤석, 변요한, 채서진, 김상호 등. 감독: 홍지영. 관람등급: 12세이상관람가.

줄거리: 2015년 수현은 의료봉사를 하며 살고 있다. 당장 떠나지 않으면 현지에 고립될 위기에 처하지만, 한 소녀를 살려 달라는 할아버지의 부탁을 거절하지 못한다. 소녀의 생명을 구해주자 할아버지는 신비로운 10개의 알약을 선물로 준다. 호기심에 알약을 삼킨 수현은 잠에 빠져들고 깨어 났을 때 30년 전 과거의 자신을 만나게 된다. 1985년 수현은 자신의 미래라고 말하는 수현을 보고 혼란스러워한다. 그저 사랑하는 연아를 보고 싶어 왔다는 자신 미래 수현의 말에 불안감을 느끼고 믿고 싶지 않은 미래를 알게 된다. 기욤 뮈소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영화 ‘장수상회’

방송사: SBS. 시간: 오전 10시 40분. 출연: 박근형, 윤여정, 조진웅, 한지민, 김정태 등. 연출: 강제규. 관람등급: 12세이상관람가.

줄거리: 융통성 없는 까칠한 노신사 성칠 앞 집에 어느 날 갑자기 고운 외모의 금님이 이사를 온다. 성칠은 언제나 까칠하게 대하지만, 금님은 환한 미소로 마주한다. 금님은 성칠에게 데이트 신청을 하고, 성칠은 무심한 척 했지만, 떨리는 마음을 감추지 못한다. 장수마트 사장 장수는 모범직원 성칠의 데이트를 위해 노하우를 전수하고, 금님과 설레는 만남을 이어간다. 그러던 어느 날 성칠은 금님과 한 중요한 약속을 잊어 버리고, 뒤늦게 약속 장소로 나가 금님을 찾으며, 몰랐던 그녀의 비밀을 알게 된다.

애니메이션 ‘라푼젤’

방송사: EBS1. 시간: 오후 5시 45분. 출연(목소리): 맨디 무어, 제커리 레비, 도나 머피, 론 펄먼, M.C. 게이니 등. 연출: 너이슨 그레노. 관람등급: 전체관람가.

줄거리: 라푼젤은 18년이라는 세월을 탑에서만 지낸다. 어느 날 자신의 탑에 침입한 왕국 최고의 대도를 한방에 때려 잡는다. 거기에 멈추지 않고, 도둑을 협박해 집밖으로의 모험을 단행한다. 밖으로 나선 라푼젤은 군기 빡 쎈 왕실 경비마 맥시머스의 추격, 라이더에게 복수의 칼날을 가는 스태빙턴 형제의 위협, 라푼젤의 가짜 엄마 고델의 무서운 음모 등의 사건을 겪는다. 하지만 세상 물정 깜깜한 라푼젤은 그 상황을 마음껏 즐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