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우(위), 신현수. 제공|드라마하우스, 테이크투
[스포티비스타=유은영 기자] '청춘시대2' 지우가 첫 실연의 고통에 셀프 이불킥 시리즈를 만들고 있다. 스스로 바보 같은 걸 알지만, 최선을 다해 전 남자 친구 신현수의 마음을 돌리고 싶기 때문.

15일 방송되는 JTBC 금토 드라마 '청춘시대2'(극본 박연선, 연출 이태곤)가 유은재(지우 분)의 대변신을 예고했다. 첫 연애, 첫 실연이다 보니 헤어짐이 어렵고 미련은 더더욱 떨치기 힘든 은재가 윤종열(신현수 분)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 회심의 한 방을 준비한 것. 이에 은재의 변신을 기대하며 그간의 이불킥 시리즈를 짚어봤다.

◆ 읽씹(읽고 씹음)당한 새벽 감성

종열이 프로필 사진으로 해놨던 멜로 영화를 보며 맥주를 홀짝인 은재. 술기운이 주는 용기와 새벽 감성에 은재는 '자요?'라고 문자를 보냈고, 이성이 돌아온 아침이 돼서야 자신이 무슨 짓을 벌인지 깨달았다. 절망과 후회에 소리 없이 몸부림쳤고, 종열에게 '읽씹'을 당하자 침대에 누워 허공에 발길질을 하며 분노를 삭였다.

◆ 소주방 대참사

SNS를 뒤져 종열의 소개팅 장소를 알아낸 은재. 하메들을 끌고 염탐하기 딱 좋은 바로 옆 4번 방에 자리를 잡았지만, 그것이 바로 대참사의 원인이었다. 화장실에서 돌아오던 중, 소개팅 중인 3번 방으로 들어간 것. 학교 앞 수많은 술집 중 옆방에 있다는 건, 누가 봐도 종열에게 미련이 남았다는 뜻 아닌가. 이에 은재는 좌절했고 조은(최아라 분)은 "나 같으면 휴학할 거예요"라는 한마디로 상황의 참담함을 정리했다.

◆ 애교의 결과는 인공 눈물

소주방에서 방을 잘못 들어갔으나 그곳에 종열이 없음을 깨닫고 기뻐한 은재. 종열 역시 자신에게 미련이 남았다고 생각했고, 그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 정예은(한승연 분)에게 애교 강습까지 받았다. 하지만 거울을 보며 수없이 연습한 은재의 눈 깜빡임을 본 종열은 쭈뼛거리며 다가와 인공 눈물을 건넸다. "(안구 건조증) 심한 것 같은데 병원 가봐"라는 멘트도 함께였다.

종열과 분명 헤어졌고 자신이 부쩍 못난이처럼 행동한다는 걸 알면서도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하며 보는 이들에게 첫 실연의 기억을 떠올리게 만드는 은재. 과연 그녀의 변신은 종열의 마음을 돌릴 수 있을까. 15일 밤 11시 JTBC에서 방송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