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별거가 별거냐2'가 온다.
[스포티비스타=양소영 기자] ‘별거가 별거냐2’가 스타 부부의 리얼한 민낯과 결혼 방학에 원조의 깊이를 담아 한층 더 깊은 공감을 선사한다.

7일 오전 서울 종로구 씨네큐브 광화문에서 E채널 예능프로그램 ‘별거가 별거냐2’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MC 박수홍 박지윤과 출연진 남성진-김지영 부부, 채리나-박용근 부부, 강성진-이현영 부부가 참석했다.

‘별거가 별거냐2’는 부부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한 특별 프로젝트. 출연진들은 별거를 통해 자기만의 시간을 갖고 이를 통해 배우자들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진다. 지난 6월 종영한 시즌1에 이어 ‘더 독하게 더 새롭게 더 공감되게’를 슬로건으로 내걸었다.

김승훈 PD는 “‘별거가 별거냐’가 2017년 4월 첫방송 했다. 시즌2를 9일 시작한다. ‘결혼 방학’을 키워드로 해서 스타부부들에게 결혼방학을 주고 그 자리에서 놓치고 있던 내 남편과 나 아내를 돌아보는 시간을 갖자는 의미에서 시작했다”며 “별거를 통해서 긍정적인 결혼 생활을 할 수 있다는 기획의도로 제작했다. 유사 프로그램도 많이 나왔지만 우리는 공감대가 있다. 의미 없을 거라고 시작했는데 뜨거움과 눈물이 있다. 출연자들이 더욱더 좋은 환경에서 별거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별거가 별거냐2’에는 시즌1에 출연한 남성진 김지영 부부가 함께한다. 여기에 채리나-박용근 부부와 강성진-이현영 부부가 새롭게 합류한다. 남성진은 “저희는 10년차 부부다. 이게 초심을 잃게 되는 부분이 있다. 신혼 때 초심으로 돌아갈 기회를 만들어준다. 서로가 서로를 관찰하면서 이 사람이 저랬던 잊혀갔던 모습들을 찾게 해주는 것 같다. 나름 개인적으로 저의 장단점과 와이프 장단점을 객관적으로 보고 이해할 수 있는 폭이 넓어진 것 같다”고 밝혔다.

결혼 8개월 차인 채리나는 ‘결혼 방학’이라는 주제에 끌렸다고 했다. 채리나는 “저를 보면서 돌아보게 됐다. 관찰 카메라라 걱정되기도 했는데, 남들과 다르지 않는 모습을 보게 되실 것 같다”고 귀띔했다.

남성진은 “(시즌1 방송 후) 지인들에게 걱정과 우려의 말을 들었다. 드라마나 영화를 하지 않을 거냐고 묻더라. 제가 잔소리도 많고 화도 많고 짜증과 투덜댐이 많더라. 그럴 수도 있겠다. 나의 의도와 달리 표현법에 문제가 있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됐다. 급기야 팀원들의 성화에 못 이겨 갱년기 검사까지 받았다. 갱년기는 아니라고 했지만, 나의 단점을 보면서 와이프와 가족들에게 상냥한 말을 써야할 필요가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별거가 별거냐’ 이후 결혼’을 주제로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이 등장했다. 박수홍은 “결혼을 조명하는 프로그램이 많이 생겼다”며 “저희가 부부를 조명하는 프로그램 중 원조다. 원래 원조가 맛있다. 어느 방송에도 볼 수 없는 살아 있는 부부의 리얼 민낯을 보여드린다”고 강조했다.

박수홍은 “이번 시즌에는 새롭게 합류한 커플들로 새로운 그림들이 나온다. 방송을 안 해본 분들도 있어서 리얼한 민낯이 나온다”고 재차 강조해 기대감을 높였다.

‘별거가 별거냐2’는 9일 오후 9시 첫방송 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