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죽어야 사는 남자' 최민수. 사진|한희재 기자
[스포티비스타=양소영 기자] 배우 최민수가 ‘죽어야 사는 남자’에서 물오른 연기력을 뽐내고 있다.

최민수는 MBC 수목드라마 ‘죽어야 사는 남자’(극본 김선희, 연출 고동선)에서 ‘한국판 만수르’ 사이드 파드 알리 백작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다. ‘죽어야 사는 남자’는 만수르와 같은 삶을 누리던 왕국의 백작이 딸을 찾기 위해 한국에 도착하면서 벌어지는 과정을 그린 코믹 가족 휴먼 드라마.

극중 장달구는 보두안티아 공화국 국왕의 목숨을 구한 뒤, 그 곳에서 사이드 파드 알리 백작으로 새로운 삶을 사는 인물. 그는 자신의 재산을 지키기 위해, 한국에 있는 딸을 찾아 나선다. ‘죽어야 사는 남자’에서 사이드 파드 알리 백작은 극의 중심을 이끌고 가는 중요 캐릭터로, 자신감 넘치고 쇼맨십 가득한 인물이다. 과장되고 코믹한 연기가 필수다.

최민수는 그동안 여러 작품에서 카리스마 넘치는 캐릭터들을 연기해왔다. 탄탄한 연기력과 독보적인 존재감을 뽐내왔다. 최민수는 ‘죽어야 사는 남자’에서 사이드 파드 알리 캐릭터를 맡아 지금까지와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 '죽어야 사는 남자' 최민수. 제공|MBC

최민수는 사이드 파드 알리 백작을 완벽하게 소화하고 있다. 다른 어떤 배우도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높은 싱크로율을 보여주고 있다. 최민수의 능청스러운 연기와 코믹한 표정 연기는 매회 웃음 포인트를 만들어내며 비현실적인 사이드 파드 알리 백작 캐릭터에 생동감을 불어넣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민수는 강예원, 이소연, 신성록, 조태관과 환상적인 연기 호흡을 보여주고 있다. 강예원과 티격태격하는 부녀 케미를 보여주는가하면 신성록과는 장인과 사위의 미묘한 케미를 잘 살려내고 있다.

최민수는 사이드 파드 알리 백작을 완벽하게 연기하기 위해 노력했다. 앞서 제작발표회에서 고동선 PD는 최민수에 대해 “인물의 깊이까지 연구하고 있다. 인물의 깊이와 테마를 깊숙이 전달해줄 것 같다. 연기력이 풍부하게 펼쳐질 것 같다”며 “제일 앞장서고 중심을 가져주는 게 최민수다. 120% 잘하고 있다. 이 드라마의 기둥”이라는 말로 깊은 신뢰를 드러냈다.

긴 머리를 자르고, 약 한 달동안 집에서 캐릭터 분석으로 시간을 보낸 최민수. 그는 철저한 준비로 독보적인 캐릭터를 구현해냈고, ‘죽어야 사는 남자’가 수목극 1위를 차지할 수 있는 가장 큰 힘이 됐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