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시아가 '터널'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제공|아티스트컴퍼니
[스포티비스타=양소영 기자] 배우 이시아(28)는 예상 밖이었다. 답변은 가감 없었고 시원시원했다. 청순한 이미지와 달리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성격도 그랬다. 뜻밖의 매력을 지닌 이시아를 만났다. 

이시아는 OCN 주말드라마 ‘터널’(연출 신용휘, 극본 이은미, 제작 스튜디오 드래곤)에서 박광호의 아내 신연숙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터널’은 1986년 터널에서 연쇄 살인 사건의 범인을 쫓던 열혈 형사 박광호(최진혁 분)가 2017년으로 의문의 시간 이동을 하게 되고, 엘리트 형사 김선재(윤현민 분), 범죄 심리학 교수 신재이(이유영 분)와 함께 30년 만에 다시 시작된 연쇄 살인의 범인을 쫓는 과정을 그린 작품.

‘터널’은 시원시원한 전개, 긴장감 넘치는 연출, 배우들의 열연 등에 힘입어 평균 5%대의 시청률을 유지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최종회는 평균 6.5%, 최고 7.1%를 기록하며 OCN 오리지널 역대 최고 시청률의 기록을 갈아치웠다.

이시아는 ‘터널’ 종영 후 스포티비스타와 진행한 인터뷰에서 “멋진 작품을 통해 멋진 배우님들과 감독님과 이렇게 좋은 작품을 할 수 있게 돼서 영광이었다”며 “드라마가 잘돼서 분위기가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이어 “저도 처음에는 연숙이가 죽는 줄 알았다. 결말을 몰랐다. 해피엔딩이라 좋았다”며 “많은 분들이 연숙이를 사랑해줘서 감사하다. 이 드라마를 보고 팬 됐다는 분들도 있다. 기분이 좋다”고 덧붙였다.

이시아는 지난해 드라마 ‘시그널’에서 이재한(조진웅 분) 형사의 첫사랑으로 등장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터널’은 방송 전 타임슬립, 과거와 미래의 형사가 연쇄살인범을 쫓는다는 점 등 ‘시그널’과 비교 당했다. 그렇기에 ‘시그널’과 ‘터널’에 출연한 이시아로서는 부담감이 있었을 수밖에 없었을 터. 

이와 관련 이시아는 “대본을 읽었는데 ‘시그널’과 비슷한 내용에 비슷한 캐릭터로 나오게 되면 시청자들이 불편하지 않을까 생각하기도 했다”며 “연기를 할 때 ‘시그널’의 연경이랑 캐릭터가 안 겹치길 바랐고, 머리 스타일과 의상도 신경 썼다”고 밝혔다.

“작가님이 저랑 연숙이랑 같다고 했고, 감독님도 디테일한 부분까지 신경써주셨죠. 그래서 잘 나올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최진혁 오빠는 이번 작품에서 처음 만났어요. 저희 매니저가 예전에 진혁 오빠 매니저였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통하는 것도 많았어요. 처음에는 오빠가 상남자 스타일이라 무섭기도 했는데, 정말 많이 배려해주셔서 잘 마칠 수 있었어요.”

▲ 이시아가 최진혁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제공|OCN
이시아는 광호와 연숙이가 애틋해 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했다. 최진혁과도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역할에 몰입했다. 덕분에 이시아는 과거로 돌아온 박광호와 눈물의 재회신도 한 번에 촬영할 수 있었다고. 그는 “연숙이가 나올 때마다 울더라. 그래서 눈물이 안 나오면 어떻게 해야 하나 걱정을 많이 했다”며 “나중에는 하도 많이 울어서 수월하게 촬영했다. 이제는 눈물연기가 두렵지 않을 것 같다”고 설명했다.

실제 성격은 ‘터널’의 연숙이보다 털털하고 활동적인 편이라는 이시아. 그는 “등산도 좋아하고, 강아지와 산책을 좋아한다”며 “봉사활동도 주기적으로 한다. 주변에 단체에서 일하는 분이 있어서 하게 됐다. 내가 누군가에게 도움이 된다는 게 가치 있는 일 같다. 애들이랑 놀아주고 운동회도 하고 같이 마술쇼도 보고 기분이 좋았다”고 말했다.

이시아는 과자를 싫어하고 생선을 좋아하고 한식이 좋다며 “할머니 입맛이다. 반신욕도 좋아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도전하고 배우는 것을 좋아한다고. 메이크업 자격증이 있어서 직접 메이크업을 하기도 하고, 배우 전수진 이현진 등과 함께 영어도 배우고 있다. 꽃꽂이도 최근 배우고 있는 것 중 하나.

호기심 많고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이시아는 “어렸을 때는 디자이너가 되고 싶었다”며 “성가대도 하고 가수도 했다. 미대에 진학하려고 했는데 연기가 하고 싶었다. 2주 동안 입시 준비를 했는데, 운이 좋게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에 붙었다”고 털어놨다.

“주변에서 낙천적이고 해맑은 성격이라고 해요. 스트레스도 잘 안 받는 편이죠. 걸그룹 치치로 일본에서 1년 동안 활동했는데 망했어요. 그것도 경험이죠. 연기를 조금 늦게 시작해서 아쉽기도 해요. 어떤 분들은 저에게 왜 일본에서 시간 낭비했느냐고 하는데, 시간 낭비라고 생각하지 않아요. 다양한 걸 해보고 싶어요.”

▲ 이시아가 제공|아티스트컴퍼니
“다른 사람의 인생을 경험하는 일”이 너무 재미있다는 이시아. 그는 최근 가장 핫한 기획사로 떠오르는 아티스트 컴퍼니에 소속되어 있다. 그는 “정우성 이정재 선배님과 같이 영화를 보기도 하고 오디션 대본을 맞춰주기도 한다. 다같이 제주도에 놀러가기도 하고 회식도 하고 좋은 분위기”라며 “또래 배우 고아라 이솜 남지현과도 친하게 지낸다. 지현이랑 자주 만나는 편이다. 일 이야기도 하고 그냥 비슷하다. 등산을 함께 가기도 한다”고 말했다.

정우성과 이정재 중 이상형에 가까운 사람은 누구냐는 질문에 이시아는 “정우성 선배님의 얼굴에 이정재 선배님의 성격을 가진 남자”라며 “이정재 선배는 모두를 배려하고 엄마 같이 포용해준다”고 우문현답(?)을 내놨다.

‘시그널’과 ‘터널’로 생긴 첫사랑 이미지가 좋다고 밝힌 이시아는 “첫사랑 수식어는 계속 갖고 싶다”며 “밝은 역할도 해보고 싶고 불쌍한 역할도 해보고 싶다. 엉뚱하거나 나쁜 여자도 연기해보고 싶다”고 고백했다. 배우 전도연처럼 인정받는 배우가 되고 싶다는 이시아는 “남에게 도움이 되는 인생을 살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