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역적'의 강렬한 인트로가 드디어 다시 등장한다. 제공|후너스 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스타=양소영 기자] ‘역적’의 강렬한 인트로가 다시 등장한다.

MBC 월화드라마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이하 ‘역적’, 극본 황진영, 연출 김진만 진창규, 제작 후너스엔터테인먼트)의 강렬한 인트로를 장식한 1부 장면이 24일 방송되는 25회에 다시 등장한다.

어리석은 폭군을 응징하는 씨종의 아들 홍길동(윤균상 분)을 소재로 해 짜릿한 통쾌함을 선사하며 크게 사랑받는 ‘역적’은 시작부터 강렬했다. 무엇보다 휘몰아치는 운명의 소용돌이 안에서 흔들리고 불안해하는 인물들을 보여주면서 시청자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후반부에 접어들며 캐릭터의 갈등 구조를 단단하게 구축한 ‘역적’은 첫방송에서 보여준 갈등의 정점으로 다시 돌아가 긴장감과 몰입도를 높인다.

길동과 연산(김지석 분)의 대치 장면이다. 24회 방송에서는 길동이 폭군을 응징하기 위해 궁 안에 침입하는 데 성공했다. 첫방송에서 보여준 둘의 독대가 어떻게 이뤄질지, 또 이후 연산과 길동의 앞날이 어떻게 될지 궁금증이 쏠린다.

이날 방송에서 연산은 녹수(이하늬 분)가 궁에 들어오기 전 길동과 아는 사이였음을 알게 된다. 그간 녹수는 줄곧 궁밖에 마음을 준 사내가 있었다고 이야기했다. 하지만 연산은 그 사내가 길동일 줄은 꿈에도 모르고 있었기 때문에 이들의 앞날이 더욱 궁금하다.

녹수에게 길동과의 사이를 캐묻는 연산은 우리가 익히 알고 있던 뜨거운 광기에 휩싸인 모습이 아니라 냉혈하고 차가워 첫방송 후에도 크게 화제가 됐다. 처음으로 냉기가 도는 연산과 녹수의 사이가 작품 안에서 어떻게 녹아들지도 25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작품의 시작으로 돌아가 갈등의 정점을 찍을 25회는 24일 오후 9시 45분에 방송되는 ‘역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