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원해. 제공|KBS
[스포티비스타=유은영 기자] 배우 김원해가 수, 목, 금, 토요일을 지배하는 신스틸러 위엄을 드러내고 있다. 

김원해는 현재 KBS2 수목 드라마 ‘김과장’(극본 박재범, 연출 이재훈)과 JTBC 금토 드라마 ‘힘쎈여자 도봉순’(극본 백미경, 연출 이형민)에 출연 중이다. 두 작품에서 주연으로 나서는 것은 아니지만 주연보다 빛나는 조연으로 존재감을 드러내며 극을 다채롭게 꾸미고 있다. 특히 김원해가 ‘김과장’, ‘힘쎈여자 도봉순’에서 연기하고 있는 캐릭터는 서로 상반된 것이어서 더욱 눈길을 끈다.

먼저 ‘김과장’에서는 경리부 부장 추남호를 연기하며 극 중 김성룡(남궁민 분)을 든든하게 지원해주고 있다. 김성룡이 진정한 ‘의인’으로 거듭나는 가운데, 그를 돕거나 위로해주는 지원군으로 활약하고 있는 것. 또 추남호는 기러기 아빠의 외로움은 물론 경리부에 웃음을 안겨주는 활력소다. 특히 눈물이 없어도 시청자의 눈시울을 자극하는 따뜻한 열연으로 그의 깊은 내공을 확인할 수 있게 해줬다.

김원해의 활약은 ‘힘쎈여자 도봉순’에서도 두드러진다. 인간적인 따뜻함을 가지고 있는 추남호와 달리 ‘힘쎈여자 도봉순’에서 연기하는 김광복이라는 인물은 극명하게 다르다. 김광복은 백탁파의 넘버 3로, 도봉동 재개발 현장에서 도봉순(박보영 분)에게 잘못 걸려 만신창이가 됐다. 이후 뿌리 깊은 원한을 갖고 도봉순에게 복수할 틈을 노린다.

김광복은 1회부터 웃음을 줬다. 도봉순의 괴력에 속수무책으로 당했고, 이후 복수를 다짐하며 이를 갈았다. 병원에서는 이가 빠지고, 붕대를 칭칭 감고 있는 모습을 보였다. 도봉순을 호시탐탐 노리고 있지만 정작 그의 말과 표정, 목소리는 우스꽝스럽다. 그를 비롯한 백탁파 인물들이 등장하는 장면은 ‘힘쎈여자 도봉순’의 재미를 더한다.

김원해는 추남호와 김광복, 두 캐릭터를 자유자재로 표현하며 수, 목, 금, 토요일 안방극장을 사로잡고 있다. 더군다나 ‘김과장’과 ‘힘쎈여자 도봉순’은 시청률과 화제성을 단번에 잡은 작품. 인기 드라마에서 신스틸러 활약을 톡톡히 하고 있는 김원해, 그가 보여줄 감동과 웃음이 더욱 기대를 모은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