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남한산성' 고사 현장 배우 이병헌, 김윤석, 박희순, 고수, 박해일(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제공|CJ 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스타=이은지 기자] 영화 '남한산성'이 배우 이병헌, 김윤석, 박해일, 고수, 박희순 등 배우들의 캐스팅을 확정, 리딩과 고사를 시작으로 대장정의 막을 열었다.

'남한산성'(감독 황동혁)은 1636년 인조 14년 병자호란을 일으킨 청의 공격을 피해 임금과 조정이 남한산성으로 숨어들고, 밖으로 나갈 수도 공격 할 수도 없는 고립무원의 상황 속 그 안에서 벌어진 47일 간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이 작품은 강대국의 압박에 무력한 조정과 고통받는 민초들의 삶, 신념과 신념이 맞서는 갈등과 번민을 강하고 날카로운 문체로 그려내 출간 이래 70만 부의 판매고를 올린 김훈 작가의 동명 베스트셀러를 원작했다. 연출은 영화 '도가니' '수상한 그녀' 등을 연출한 황동혁 감독이 맡는다.

이병헌은 순간의 치욕을 감내하더라도 임금과 백성의 삶을 지켜야 한다는 신념을 굽히지 않는 주화파 이조판서 최명길 역을 맡았으며, 김윤석은 청의 치욕스런 공격에 맞서 끝까지 싸워 대의를 지켜야 한다고 믿는 척화파 예조판서 김상헌 역을 맡아 이병헌과 첫 호흡을 맞춘다. 나라와 백성을 위하는 진심과 신념으로 강하게 맞부딪히는 김상헌과 최명길 역의 두 배우는 명불허전의 연기력으로 극을 이끌어나갈 것이다. 

첨예하게 맞서는 대신들의 의견 사이에서 번민하는 왕 인조는 박해일이, 춥고 배고픈 고통 속에서도 자신의 해야할 일을 묵묵히 해 나가는 대장장이 서날쇠는 고수가, 산성의 방어를 책임지는 수어사 이시백은 박희순이 각각 맡는다.

지난 11일 진행된 리딩을 통해 처음 한 자리에 모인 배우들은 각 캐릭터에 완벽히 몰입한 모습으로 팽팽한 에너지와 뜨거운 열기를 뿜어냈다는 후문. 연출을 맡은 황동혁 감독은 "훌륭한 원작, 그리고 이토록 멋진 배우들을 만나게 돼 영광이다. 추운 겨울이 되겠지만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겨울이 될 수 있도록 감독으로서 모든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남한산성'은 오는 21일 크랭크 인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